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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과 열정을 지닌 이글루코퍼레이션

  • ICT사업본부
    기술지원센터

    최전방에서 제품의 A to Z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직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현재 당사 주력 제품인 SPiDER TM의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유지보수는 저희 제품을 쓰고 있는 고객사에 정기 점검을 나가고 장애 발생 시 또는 고객의 긴급 지원 요청에 대응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한 마디로 고객사가 저희 제품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또 운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업무 일과는 어떻게 되시나요?

    미리 예정된, 정기 점검이 있다면 그 일정에 맞춰 고객사에 방문해 업무를 진행하고요. 예기치 않은 장애나 긴급 요청 건으로 갑작스럽게 지원나가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그 때 그 때 고객 요청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응해나가는 스케줄이랍니다.​

    업무를 수행하며 어떠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시나요?

    고객이 저희 제품을 잘 활용해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기점검을 나가거나 긴급 지원 요청에 응할 때, 막상 불러서 신속히 갔는데 저희 제품을 잘 활용하지도 않고 계시면 아무래도 저도 사람인지라 의욕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그 반대로 저희에게 요청한 만큼, 또 제가 전달드린 솔루션 활용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잘 운영하고 계실 때, 그럴 때 참 뿌듯합니다.​

    직무 수행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 있나요?

    업무 특성상 외근이 잦고 또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 대부분이다 보니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안뿐 아니라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식도 요구되고, 최신 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여러 기술 학습에 강한 의욕과 열정을 보인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이글루에서 해당 직무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엔지니어는 회사를 대표하는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현장에서 가장 먼저 고객과 얼굴을 맞대고, 또 고객은 그 대응으로 개인이 아닌 회사를 평가하게 되니깐요.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후배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