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 소식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글루시큐리티, 르완다 정보보호 구축 프로젝트 수주

2012.12.17

5,828

 

이글루시큐리티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과 KT(회장 이석채)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동아프리카 르완다의 국가 정보보호 구축 프로젝트 수주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0억 원이 넘는 규모로, 르완다의 인터넷 침해사고대응체계(CSIRT :Computer Security Incident Response Team),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공인인증체계 구축 등 국가 차원의 정보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자문ㆍ설계는 물론, 센터구축ㆍ운영지원ㆍ유지보수ㆍ교육 등 전반에 걸친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주를 위해 KISA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개최된 방송통신장관회의에서 르완다의 해당부처 장관을 초청했으며, 해외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한 사업타당성 사전 지원 및 정보보호 초청 교육과정 등을 통해 르완다측 실무 공무원들과 본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주를 위한 사전 교감을 이뤄낸 바 있습니다.

이번 수주를 계기로 이글루시큐리티는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아프리카 국가에서 IT 한류붐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이글루시큐리티는 KISA를 비롯한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르완다와 함께 동아프리카공동체(EAC)로의 추가적인 진출을 도모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