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 소식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SPiDER TM, CC 인증 획득

2012.05.14

3,249

2009년 3월 12일, ㈜이글루시큐리티의 통합보안관리(ESM) 제품이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스파이더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시스템 및 주요 시스템 장비를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관제/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입니다.

지난 8년간 시장에서 No.1 자리를 지켜오며 기술과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온 이글루시큐리티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CC인증이란?

국제공통평가기준(CC:Common Criteria)은 국가마다 상이한 평가기준을 연동시키고 평가결과를 상호인증하기 위해 제정된 평가기준으로 1999년 6월에 국제표준(ISO/IEC 15408)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세계 여러 국가에서 개발·생산되고 있는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평가기준을 국제적으로 표준화하여 해당 제품들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K 시리즈로 운영되던 평가 기준을 2005.1.1부로 국제공통평가기준으로 일원화하여 평가진행하고 있으며, 2006년 CCRA(국제상호인정협정, Common Criteria Recognition Arrangement)에 가입되어 국내에서 평가받은 제품도 협정이 체결된 외국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CCRA : 2000년 5월, 미국·영국·프랑스 등 13개국 정부기관이 참여, ‘국제상호인정협정'(CCRA)에 서명함으로써 공식 출범하게 됐다. 현재 회원국은 총 23개국으로 자국에서 직접 인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 인증서발행국(CAP) 11개국, 인증서는 발행하지 않고 타국의 인증서를 인정만 할 수 있는 인증서수용국(CCP) 12개국으로 나눠진다. 우리나라는 2006년 5월 23번째 회원국으로 가입, 인증서발행국(CAP) 지위를 확보했다.)

우리나라는 국가정보원이 인증을 맡고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한국시스템보증(KoSyAs),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평가를 맡고 있으며, 평가보증등급(EAL)은 CC에 따라 정의된 보안성 평가 보증 등급 (Evaluation Assurance Level)으로 1부터 7까지 7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