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소규모 조직 보안 대응 속도 높이는 SOAR 기술 특허 취득

2023.10.10

395

㈜이글루코퍼레이션, 소규모 조직 보안 대응 속도 높이는 SOAR 기술 특허 취득

[2023년 10월 10일]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소규모 사이트의 보안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의 적용을 통해 적은 보안 인력이 근무하는 보안 조직 역시 보안 경보 분석 및 대응 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상위 기관의 중앙 보안센터에 연결된 하위 센터에 최적화된 맞춤형 SOAR 자동 대응 제공을 통해, 소규모 보안 사이트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상위 및 하위 센터에 구축된 SOAR 솔루션을 SOAR 대 SOAR로 연계하는 방식을 통해 보안 자동 분석 및 대응하는 형태이다.

하위 센터는 분석이 필요한 위협 발생하면 자동으로 상위 센터로 위협 정보를 요청한다. 상위 센터는 SOAR 플레이북(Playbook)을 기반으로 분석한 최신 위협 정보, 인공지능(AI) 기반 정오탐 분석 결과 등의 정보를 하위 센터로 자동 전송하고, 하위 센터는 받은 정보를 토대로 자동 대응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규모가 작은 하위 센터에서도 다양하고 고도화된 위협에 대해 자동 분석 및 대응이 가능해진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다년간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인공지능(AI), SOAR 등 특허 기술 확보에 매진해 왔다. 앞으로도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안 운영 효율성과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