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언어 모델 활용해 AI 효율성 높이는 특허 기술 취득

2023.10.24

381

㈜이글루코퍼레이션, 언어 모델 활용해 AI 효율성 높이는 특허 기술 취득

[2023년 10월 24일]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모델의 예측 주기 이상 탐지 알림을 자연어로 제공하는 기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 기술로 AI 모델의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AI 기반의 시스템의 예측 주기 이상을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려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 기반의 예측 모델은 침입탐지 시스템(IDS), 침입방지 시스템(IPS), 침입차단 시스템(FireWall), 위협관리시스템(TMS) 등에서 탐지된 데이터 분석 자동화를 수행한다. 기존에는 AI 모델이 지속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가 수동으로 데이터 저장 디렉토리·로그를 조회해야 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AI 모델의 데이터 수집 주기의 이상을 탐지하면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술을 개발했다. 사용자는 직접 오류를 탐지하지 않고 자동으로 시스템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파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AI 모델에서 탐지된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인튜닝(fine tuning)된 언어 모델을 이용해 자연어로 함께 제공해 주는 것이 이 기술의 특징이다. 언어 모델을 통해 모델의 현재 상태 및 로그 데이터 분석한 후, 관련 알림 정보를 자연어 형태로 생성한다. 사용자는 AI 모델에 대한 정보들을 직관적인 자연어 형태로 확인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판단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AI 기술 확보에 집중해 왔다. 앞으로도 보안 운영·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AI 역량 확보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