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에이아이스페라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 MOU 체결… 신규 CTI 시장 창출

2023.11.07

248

㈜이글루코퍼레이션, 에이아이스페라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 MOU 체결… 신규 CTI 시장 창출

- 양사 고유의 CTI 노하우 결합해 정보보안 서비스 사업 활성화
- 이글루코퍼레이션, 협력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 및 CTI 시장 확장

[2023년 11월 07일]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에이아이스페라와 손잡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기반 정보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에 힘을 싣는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대표 강병탁, www.criminalip.io)와 7일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정보보안 서비스에 대한 상호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다년간의 선진 보안 데이터 분석 경험을 토대로, 선별된 글로벌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이글루 씨티아이(IGLOO CTI)’, 인공지능(AI) 모델의 예측 결과·근거를 자연어 형태로 제시하는 AI 탐지모델 ‘에어(AiR)’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에이아이스페라는 전 세계 IP 주소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검색엔진 ‘크리미널 IP(Criminal IP)’와 CTI 정보를 기반으로 한 공격표면관리 ‘Criminal IP ASM’, 부정탐지 시스템 ‘Criminal IP FDS’를 국내외 고객들에 공급하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양사는 본 MOU 체결을 시작으로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정보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출 및 공동 사업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고유의 사업 역량, 기술 및 서비스를 토대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알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속도를 붙인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 증가에 따라 위협 인텔리전스 확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CTI는 조직 보안성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CTI 선도 기업인 에이아이스페라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CTI 사업 기회를 발굴할 것이며, 보다 높은 품질의 CTI 서비스를 통해 보안 분석·관제 등의 보안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사이버 위협에 대해 사전대응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CT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보안 대책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숙련된 보안 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이글루코퍼레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 변화를 선도함은 물론 질적으로 더욱 강화된 CT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