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화우, 법률자문·정보보호 서비스 상호협력 MOU 체결

2022.12.15

203

양사 고객에 최적화된 법률 자문·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화우, 법률자문·정보보호 서비스 상호협력 MOU 체결

- 양사 고유의 정보보호 및 법률 노하우 융합한 전문 서비스 제공 확대
- 정보보안체계 수립부터 사후 대책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2022년 12월 15일] 이글루코퍼레이션이 화우와 손잡고 정보보호와 법률 역량이 결합된 전문 서비스 제공에 힘을 싣는다.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법무법인 화우(대표변호사 정진수, www.hwawoo.com)와 ‘법률자문·정보보호 서비스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정보보호와 법률 분야 간의 긴밀한 협력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정보보호 컨설팅 과정에서 법률적 해석이 요구되는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법률 준수) 요구사항이 증가함과 함께, 법률 분야의 해킹 사고 조사 프로세스 중 정보보호 기술 자문이 필요한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운영 기술(OT), 국가 핵심 기술, 영업 기밀 등을 둘러싼 사이버 침해사고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 역시 정보보호 관련 법률과 기술 분야 협력의 필요성을 부각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이에 이글루코퍼레이션과 화우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사의 기술 및 법률 노하우를 연계하며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정보보호 기술과 화우의 법률 자문 역량을 토대로 정보보안체계 수립부터 운영·관리, 사후 대책에 이르기까지 컴플라이언스를 동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정보보호 및 법률 인력 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세미나, 교육 및 대외 간행물 등의 공동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과 엔데믹 전환을 계기로 차세대 기술 간 융합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보안체계 수립, 운영 및 관리, 사후 대응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적인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역량 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한국 최고의 대형로펌 중 하나인 화우와 함께 양사의 정보보호·법률 노하우를 결집하며, 고객의 보안성과 업무 안정성을 한층 더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정진수 화우 대표변호사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정보보호산업은 12대 국가전략기술 육성방안(과기부 발표)의 핵심과제이다. 법률시장에서 최근 증가하는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를 고민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미 21년에 국내로펌 최초로 정보보호센터를 설립하여 KAIST 정보보호대학원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였다”며 “화우는 핵심 경영가치로 ‘고객 우선주의’를 삼고있으며, 보안업계를 선도하는 이글루코퍼레이션과 협력하여 고객에게 한층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법과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무법인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설립돼 높은 승소율과 분쟁해결 역량을 자랑하는 화우는 500여 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우의 변호사들은 다수의 국내외 매체로부터 각 분야 최고 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