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3년 연속 선정

2024.01.30

138

㈜이글루코퍼레이션,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3년 연속 선정
양질의 보안 데이터 및 가공 서비스 제공 확대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 3년 연속 선정 … 검증된 AI·보안 데이터 및 가공 서비스 제공
- 이글루코퍼레이션, 데이터 사업 및 보안 운영 노하우 토대로 고급 보안 콘텐츠 제공 확대

[2024년 01월 30일]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 개발 및 보안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데이터 및 가공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돼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거래 활성화 및 데이터 기반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문인력 부재, 비용 등의 이유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 또는 가공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위협 탐지모델 구축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사업 수행을 통해 검증된 데이터 수집·가공 역량을 토대로 고품질의 AI 학습·보안 데이터를 지원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올해 ‘AI 탐지모델 개발을 위한 학습 데이터’와 ‘위협 IP 평판 데이터·위협 URL 평판 데이터·침입 방지 시스템(IPS) 데이터·웹 방화벽(WAF) 데이터’ 등 5종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AI 탐지모델 개발을 위한 보안 데이터 가공 서비스’도 공급한다.

한편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다년간의 데이터 사업 수행과 보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급 보안 콘텐츠 제공 확대에 속도를 붙일 전략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정보보안 및 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해, 양질의 보안 데이터와 이를 머신러닝 모델에 적합한 형태로 변환한 AI 학습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는 생성형 AI와 데이터 합성 기술을 토대로 AI 기반 보안 솔루션의 핵심 요소인 AI 학습 데이터를 고도화하며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매칭된 수요 기업들이 고품질의 AI 학습·보안 데이터 활용을 통해, 보안 환경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창출하는 AI·보안 모델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고유의 AI·보안 데이터 수집·가공·검증·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AI·보안 솔루션·서비스 개발의 핵심인 고급 보안 콘텐츠 제공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