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AI·클라우드 관련 특허 3건 취득 – 비즈니스 안정성 지키는 핵심 기술 확보 가속화

2023.12.26

310

㈜이글루코퍼레이션, AI·클라우드 관련 특허 3건 취득
비즈니스 안정성 지키는 핵심 기술 확보 가속화

- 이글루코퍼레이션, AI 신뢰도∙정확도 높이는 특허 기술 개발
- 클라우드 보안 강화하는 특화 기술 고도화

[2023년 12월 26일] 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 www.igloo.co.kr)은 3건의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본 특허 적용을 통해 AI 모델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면서, 날로 복잡해지는 IT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한 단계 높일 방침이다.

이번에 취득한 AI 특허는 AI의 예측 결과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 번째 특허는 다중 모델을 활용해 AI의 신뢰도를 높이는 기술이다. 특정 보안 이벤트에 대해 분류형 모델이 공격 유무를 판단하면, 설명형 모델은 근거를 제시하고, 생성형 모델이 결과 데이터를 자연어 형태로 제공해 준다. 사용자는 AI가 내린 판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격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두 번째 특허는 감시 대상에 대한 AI 예측 데이터에 룰 필터링(Rule Filtering)을 적용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오탐률을 낮추며 AI의 정확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건의 클라우드 특허는 쿠버네티스(Kubernetes) 환경에 대한 보안 가시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수집 및 보안 정책 모니터링 과정을 통해 저장된 접속 정보를 기반으로, 이상 징후 감지 시 공격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식별해 추적하는 형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다년간 디지털 전환 시대 흐름에 맞는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높이는데 집중해 왔다. 앞으로도 AI·클라우드를 비롯한 핵심 기술 개발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