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된 이글루코퍼레이션의
최신 뉴스입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 과학기술·ICT 유공자로 선정되어 철탑산업훈장 수상

2018.04.25

1,883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 

과학기술·ICT 유공자로 선정되어 철탑산업훈장 수상

  

 


 

- 대한민국의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정보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18년 04월23일]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선도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가 지난 20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된 ‘2018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ICT 유공자로 선정되어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득춘 대표는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국가의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높인 공로를 높게 인정받아 이날 훈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득춘 대표는 통합보안관리라는 새로운 정보보안 영역을 개척하고 이끌며,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여 왔다. 이득춘 대표가 1999년 11월 설립한 ㈜이글루시큐리티는 이기종의 정보보호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보안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SPiDER TM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선보였다. 이후, 기업과 기관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다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안 시장 확대에 기여했다. 

 

 

 


 

또한, 정보보호 핵심 중추 기관에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며, 국가의 사이버 안보를 수호하는 데 노력해온 점도 높게 평가 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주요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통합보안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보안관제 체계를 수립하며,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맞서 기관의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왔다. 최근에는 AI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체계 개발을 선도하며,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력을 한 단계 높였다. 

 

더불어, 다년간의 보안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한국형 정보보호 모델을 수출하며 세계 시장에서 한국 정보보호 기업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보안 전문가 양성을 통해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선정한 해외진출 4대 전략 거점을 중심으로 현지 보안 환경에 맞춤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의 이름을 알리는 한편, 임직원의 약 4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며 지역 사회와의 공동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대한민국의 사이버 안보를 수호하고 정보보호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한 성과를 이렇게 인정받게 되어 매우 큰 기쁨을 느끼고 있다. 국가 경쟁력과 안보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만큼, 더 큰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대한민국의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높이는 데 매진하겠다”고 철탑산업훈장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