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Company Story

Security & Intelligence 중심의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의 관계사 파이오링크와 코드마인드를 소개합니다.

  •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 파이오링크를 소개합니다.

    파이오링크는 어떤 기업인가요?

    파이오링크는 초연결 사회에서 사용자들이 끊김 없이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성능을 제공하고,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간소화,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관리, 정보보호 등 지능화·고도화된 IT 환경에서 독보적인 기술과 리더쉽을 보유하고 있죠. 데이터센터부터 사용자 망까지, 전 계층의 네트워크를 다루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면서 보안까지 잘 아는 네트워크·정보보호 기업입니다.

    파이오링크의 사업 영역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세요.

    크게 제품과 보안서비스 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먼저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웹방화벽(WAF),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및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각 제품의 역할을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앞으로 AI,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의 기술이 더욱 보편화되면서 트래픽이 크게 증가해 데이터센터 역시 늘어나게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는데요. 파이오링크는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제공하고(HCI), 트래픽 폭주나 재해 대응 등 무중단 무장애 서비스를 실현하며(ADC), 각종 웹 해킹 공격으로부터 서비스를 보호하고 정보 유출을 막아줍니다(웹방화벽). 모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에 필요한 제품들이라 할 수 있죠. 또 오늘날 사무실이나 카페와 같은 내부 네트워크에도 다양한 유무선 디바이스가 연결돼 보안 위협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WiFi 범위나 속도 관리 등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과 관리가 요구되는데요. 파이오링크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스위치나 AP 등에 보안을 추가하고, 클라우드에서 손쉽게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서(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네트워크 관리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답니다. 그리고 보안서비스로는 보안관제, 보안컨설팅, 보안솔루션이 있습니다.

    ‘파이오링크’라는 사명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요?

    ‘PIOneer of LINK technology(링크 테크놀로지의 개척자)’란 뜻에서 나왔습니다. 이름을 보니 역시 네트워크 사업으로 시작한 회사 같나요? 파이오링크는 사람과 사람을, 세상과 세상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의 메신저로서 네트워크 기술을 통한 따뜻하고, 재미있고, 생산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너와 나, 사회는 모두 ‘연결’에서 시작하잖아요.

    파이오링크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파이오링크는 2022년에 창립 22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시작했지만 보안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단일 제품에서 인프라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성장 모멘텀을 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기업으로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인프라와 보안에 최적화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고객 만족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와 더불어 이글루코퍼레이션과 함께 양사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여 통합보안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